그리스도의 성체일

그리스도의 성체일은 주요축일 중 하나로, 성삼위일체대축일 후 목요일에 옵니다.

본기도

주 예수 그리스도여, 신비한 성사 안에서 주님의 수난을 기념하게 하셨나이다. 구하오니, 우리로 하여금 거룩하고 신비한 성체와 보혈을 올바로 공경하게 하시어 우리 삶을 통해 구원의 결실을 맺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 분 하느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창세 14:18-20

18 살렘 왕 멜기세덱은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나왔다. 그는 지극히 높으신 하느님을 섬기는 사제였다. 19 그는 아브람에게 복을 빌어주었다.

.   “하늘과 땅을 만드신 지극히 높으신 하느님이여,
.     아브람에게 복을 내리소서.
20  그대의 원수를 그대의 손에 부치신
.     지극히 높으신 하느님께 찬양을 드리어라.”

시편 116:10-17

10  내 인생이 왜 이리 고달픈가 생각될 때에도
.     나는 믿음을 잃지 않았다.
11  고통이 하도 심할 때에
.    
비로서 사람은
.     아무도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12  주께서 베푸신 그 크신 은혜
.    
내가 무엇으로 보답할까?
13  구원의 감사 잔을 받들고서
.    
주님의 이름을 부르리라.
14  주님께 서약한 것, 내가 채워 드리리니
.    
당신의 백성은 빠짐없이 모여라.
15  주님께 충실한 자의 죽음은
.    
그분께 귀중하다.
16  주여, 이 몸은 당신의 종이옵니다.
.    
당신 여종의 아들인 이 종을
.     사슬에서 풀어 주셨습니다.
17  내가 당신께 감사제를 드리고
.    
주님의 이름을 부르리이다.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1고린 11:23-26

23 ¶ 내가 여러분에게 전해 준 것은 주님께로부터 받은 것입니다.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날 밤에 빵을 손에 드시고 24 감사의 기도를 드리신 다음, 빵을 떼시고 “이것은 너희들을 위하여 주는 내 몸이니 나를 기억하여 이 예를 행하여라.”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25 또 식후에 잔을 드시고 감사의 기도를 드리신 다음, “이것은 내 피로 맺는 새로운 계약의 잔이니 마실 때마다 나를 기억하여 이 예를 행하여라.”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26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 빵을 먹고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님의 죽음을 선포하고, 이것을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 하십시오.

요한 6:51-58

51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이 빵을 먹는 사람은 누구든지 영원히 살 것이다. 내가 줄 빵은 곧 나의 살이다. 세상은 그것으로 생명을 얻게 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52 ¶ 유다인들이 이 말씀을 듣고 “이 사람이 어떻게 자기 살을 우리에게 먹으라고 내어줄 수 있단 말인가?” 하며 서로 따졌다. 53 예수께서는 다시 이렇게 말씀하셨다. “정말 잘 들어두어라. 만일 너희가 사람의 아들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지 않으면 너희 안에 생명을 간직하지 못할 것이다. 54 그러나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누릴 것이며 내가 마지막 날에 그를 살릴 것이다. 55 내 살은 참된 양식이며 내 피는 참된 음료이기 때문이다. 56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사람은 내 안에서 살고 나도 그 안에서 산다. 57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셨고 내가 아버지의 힘으로 사는 것과 같이 나를 먹는 사람도 나의 힘으로 살 것이다. 58 이것이 바로 하늘에서 내려온 빵이다. 이 빵은 너희의 조상들이 먹고도 결국 죽어간 그런 빵이 아니다. 이 빵을 먹는 사람은 영원히 살 것이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Share on pri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