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부활3주 목요일

본기도

은혜로우신 하느님,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부활하시어 제자들에게 새로운 기쁨과 사랑을 베풀어 주셨나이다. 구하오니, 지금도 살아계신 주님의 사랑으로 우리가 새 힘을 얻어 부활하신 주님을 선포하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 분 하느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사도 8:26-40

26 ¶ 그 때 주의 천사가 필립보에게 나타나서 “여기를 떠나 예루살렘에서 가자로 내려가는 남쪽 길로 가라.” 하고 일러주었다. (그 길은 인적이 없는 길이다.) 27 필립보는 그 곳을 떠나 길을 가다가 에티오피아 사람 하나를 만났다. 그는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케의 내시로서 그 여왕의 모든 재정을 관리하는 고관이었다. 그는 예루살렘을 순례하러 갔다가 28 돌아가는 길에 마차에 앉아서 이사야의 예언서를 읽고 있었다. 29 그 때에 성령이 필립보에게 “가서 저 마차에 바싹 다가서 보아라.” 하고 말씀하셨다. 30 필립보가 달려갔을 때 그는 이사야 예언서를 읽고 있었다. 그래서 필립보는 “지금 읽으시는 것을 아시겠습니까?” 하고 물었다. 31 그러자 그 내시는 “누가 나에게 설명해 주어야 알지 어떻게 알겠습니까?” 하고 대답하며 필립보더러 올라와 곁에 앉으라고 하였다. 32 그가 읽던 성서 구절은 다음과 같았다.

.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양처럼
.     털 깎는 자 앞에서 잠잠한 어린 양처럼
.     그는 입을 열지 않았다.
33  그는 정당한 재판을 받지 못하고 굴욕만 당하였다.
.     지상에서 그의 생애가 끝났으니
.     누가 그의 후손을 이야기하랴?”
.     이사 53:7-8

34 ¶ 내시는 필립보에게 “한 가지 묻겠는데 이 말은 예언자가 누구를 두고 한 말입니까? 자기를 두고 한 말입니까? 혹은 딴 사람을 두고 한 말입니까?” 하고 물었다.

35 ¶ 필립보는 이 성서 말씀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말씀을 풀어 예수에 관한 복음을 전하였다. 36 그들이 같이 길을 가다가 물 있는 곳에 이르자 내시가 “자, 여기 물이 있습니다. 내가 세례를 받아서는 안 될 것이 무엇입니까?” 하고 물었다. (37 빌립보가 “당신이 마음을 다하여 믿는다면 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하고 말하자 내시는 “예수 그리스도가 하느님의 아들이심을 내가 믿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어떤 사본은 37절이 있습니다. 38 내시는 마차를 세우게 하고 필립보와 함께 물로 내려가 그에게 세례를 받았다. 39 그들이 물에서 올라오자 주의 성령이 필립보를 어디론가 데리고 가셨다. 그래서 내시는 그를 볼 수 없게 되었지만 기쁨에 넘쳐 제 갈 길을 갔다. 40 그 뒤 필립보는 아스돗에 나타나 여러 동네를 다니며 복음을 전하다가 마침내 가이사리아에 이르렀다.

시편 66:7-8, 15-20

7    그분은 영원한 힘의 통치자,
.    
그 눈은 만방을 내려 보시고 살피시니,
.    
아무도 머리 들어 반역하지 못하리라.
8    민족들아,
.    
우리 하느님을 찬미하여라.
.    
소리 높여 찬양하여라.
15  수양을 살라 향내 피우며,
.    
푸짐한 번제물을 드리고
.    
염소와 소를 함께 드리옵니다.
16  하느님을 두려워하는 자들아,
.    
다 와서 들어라.
.    
하느님께서 나에게 하신 일을 들려주리라.
17  내 입은 그분께 부르짖었으며 
.    
내 입술은 그분을 찬양하였다.
18  나 만일 나쁜 뜻을 품었더라면
.    
주께서는 아니 들어주셨으리라.
19  그러나 하느님은 들어주시고
.    
내 기도 소리에 귀를 기울이셨다.
20  내 기도를 물리치지 아니하시고
.    
당신의 사랑을 거두지 않으셨으니
.    
하느님, 찬미 받으소서.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요한 6:44-51

44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어주시지 않으면 아무도 내게 올 수 없다. 그리고 내게 오는 사람은 마지막 날에 내가 살릴 것이다. 45 예언서에 그들은 모두 하느님의 가르침을 받을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누구든지 아버지의 가르침을 듣고 배우는 사람은 나에게로 온다. 46 그렇다고 해서 아버지를 본 사람이 있다는 것은 아니다. 하느님께로부터 온 이밖에는 아버지를 본 사람이 없다. 47 정말 잘 들어두어라. 믿는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누린다. 48 나는 생명의 빵이다. 49 너희의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고도 다 죽었지만 50 하늘에서 내려온 이 빵을 먹는 사람은 죽지 않는다. 51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이 빵을 먹는 사람은 누구든지 영원히 살 것이다. 내가 줄 빵은 곧 나의 살이다. 세상은 그것으로 생명을 얻게 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En la Cena ecológica del Reino (생태적인 왕국의 만찬)”, Cerezo Barredo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