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야왕의 종교개혁/과월절을 지키다/요시야의 죽음/여호아하즈/여호야킴/여호야긴/시드키야/페르샤 왕 고레스의 칙령>-요시야는 이스라엘 전체 왕들 가운데 가장 성실하게 율법을 지키려고 노력한 왕이며 신앙개혁 운동을 펼쳐 우상을 제거하고 성전 수리를 시작하고 과월절을 율법대로 온전히 지켰다 요시야가 죽고 마지막 시드키야로 이어지는 왕들은 모두하느님에게서 멀어졌고 결국 이스라엘은 바빌론에 의해 점령을 당하고 많은 백성들이 바빌론 포로가 되었다 그러나 하느님이 계획하셨던 70년의 시간이 지난후 페르시아 황제 고레스를 통하여 그들을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게하신다
이것이 폐르샤 황제의 칙령이다 “하느님 야훼께서 너희가운데 있는 당신의 모든 백성과 함께 하시기를 빈다 누구든지 원하는 자는 돌아가라” 라고 칙령을 내린다 이것은 하느님의 목적이 심판이 아니라 이스라엘을 다시 세우고 회복시키려는 것이다 요시야는 하느님과 맺은 계약대로 살며 하느님을 배신하지 않았다
<요시야왕의 종교개혁/과월절을 지키다/요시야의 죽음/여호아하즈/여호야킴/여호야긴/시드키야/페르샤 왕 고레스의 칙령>-요시야는 이스라엘 전체 왕들 가운데 가장 성실하게 율법을 지키려고 노력한 왕이며 신앙개혁 운동을 펼쳐 우상을 제거하고 성전 수리를 시작하고 과월절을 율법대로 온전히 지켰다 요시야가 죽고 마지막 시드키야로 이어지는 왕들은 모두하느님에게서 멀어졌고 결국 이스라엘은 바빌론에 의해 점령을 당하고 많은 백성들이 바빌론 포로가 되었다 그러나 하느님이 계획하셨던 70년의 시간이 지난후 페르시아 황제 고레스를 통하여 그들을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게하신다
이것이 폐르샤 황제의 칙령이다 “하느님 야훼께서 너희가운데 있는 당신의 모든 백성과 함께 하시기를 빈다 누구든지 원하는 자는 돌아가라” 라고 칙령을 내린다 이것은 하느님의 목적이 심판이 아니라 이스라엘을 다시 세우고 회복시키려는 것이다 요시야는 하느님과 맺은 계약대로 살며 하느님을 배신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