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밤 (나해)

본기도

주 하느님, 거룩한 이 밤을 주님의 부활의 영광으로 빛나게 하셨나이다. 비오니, 주님의 교회에 부활의 은총을 내리시어, 세례성사로써 주님의 자녀가 된 이들의 마음을 북돋아주시고, 우리 몸과 마음을 새롭게 하시어, 성실하고 진실하게 주님을 경배하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 분 하느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로마 6:3-11

3 세례를 받고 그리스도 예수와 하나가 된 우리는 이미 예수와 함께 죽었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4 과연 우리는 세례를 받고 죽어서 그분과 함께 묻혔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스러운 능력으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것처럼 우리도 새 생명을 얻어 살아가게 된 것입니다. 5 우리는 그리스도와 같이 죽어서 그 분과 하나가 되었으니 그리스도와 같이 다시 살아나서 또한 그분과 하나가 될 것입니다. 6 예전의 우리는 그분과 함께 십자가에 못박혀서 죄에 물든 육체는 죽어버리고 이제는 죄의 종살이에서 벗어나게 되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 니다. 7 이미 죽은 사람은 죄에서 해방된 것입니다. 8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니 또한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라고 믿습니다. 9 그것은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그리스도께서 다시는 죽는 일이 없어 죽음이 다시는 그분을 지배하지 못하리라는 것을 우리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10 그리스도께서는 단 한 번 죽으심으로써 죄의 권세를 꺾으셨고 다시 살아나셔서는 하느님을 위해서 살고 계십니다. 11 이와 같이 여러분도 그리스도 예수와 함께 죽어서 죄의 권세를 벗어나 그와 함께 하느님을 위해서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십시오.

시편 114

1    알렐루야!
.     이스라엘이 이집트에서 나올 때
.     야곱의 집안이 야만족을 떠나 올 때
2    유다는 그의 성소가 되고
.     이스라엘은 그의 영토가 되었다.
3    바다는 이를 보고 도망치고
.     요르단 강은 뒤로 물러섰으며
4    산들은 염소처럼 뛰놀았고
.     언덕은 양처럼 뛰었다.
5    바다야! 너 어찌하여 도망치느냐?
.     요르단아! 너 어찌하여 물러서느냐?
6    산들아, 어찌하여 너희가 염소처럼 뛰며
.     언덕들아, 어찌하여 양처럼 뛰느냐?
7    땅이여, 너는 네 주인 앞에서,
.     야곱의 하느님 앞에서 떨어라.
8    그분은 바위를 변하여 못이 되게 하시며
.     바위로 하여금 샘이 되게 하시는 분이시다.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마르 16:1-8

안식일이 지나자 막달라 여자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살로메는 무덤에 가서 예수의 몸에 발라드리려고 향료를 샀다. 2 그리고 안식일 다음날 이른 아침 해가 뜨자 그들은 무덤으로 가면서 3 “그 무덤 입구를 막은 돌을 굴려내 줄 사람이 있을까요?” 하고 말을 주고받았다. 4 가서 보니 그렇게도 커다란 돌이 이미 굴러져 있었다. 5 그들이 무덤 안으로 들어갔더니 웬 젊은이가 흰옷을 입고 오른편에 앉아 있었다. 그들이 보고 질겁을 하자 6 젊은이는 그들에게 “겁내지 마라. 너희는 십자가에 달리셨던 나자렛 사람 예수를 찾고 있지만 예수는 다시 살아나셨고 여기에는 계시지 않다. 보아라. 여기가 예수의 시체를 모셨던 곳이다. 7 자, 가서 제자들과 베드로에게 예수께서는 전에 말씀하신 대로 그들보다 먼저 갈릴래아로 가실 것이니 거기서 그분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전하여라.” 하였다. 8 여자들은 겁에 질려 덜덜 떨면서 무덤 밖으로 나와 도망쳐 버렸다. 그리고 너무도 무서워서 아무에게도 말을 못하였다.

“무덤가의 막달라 마리아와 거룩한 여인들”, James Tissot, https://www.brooklynmuseum.org/opencollection/objects/13518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Share on pri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