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부활대축일 (가해) 2

본기도

다음 세 기도 중 하나를 드립니다.

  1. 영광의 하느님, 성자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부활하시어 죄와 죽음의 권세를 물리치고 영생의 문을 열어주셨나이다. 비오니, 주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우리도 죄와 죽음을 이기고 부활의 능력 안에서 살아가게 하소서.
  2. 영광의 하느님, 예수께서는 십자가에 죽으셨으나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셨나이다. 비오니, 우리가 죄와 죽음의 속박에서 벗어나 성령의 도우심으로 일생 주님만 섬기게 하소서.
  3. 영광의 하느님,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부활하시어 놀라운 권능을 교회에 전해 주셨나이다. 비오니, 주님의 교회가 죄와 죽음에 매인 모든 이에게 그리스도의 새 생명을 선포하고 증언하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 분 하느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예레 31:1-6

“내가 분명히 말한다. 그 때가 되어야 나는 이스라엘 모든 지파의 하느님이 되고, 그들은 나의 백성이 되리라.

2    나 야훼가 선언한다.
.     칼부림에서 빠져 나온 백성이
.     사막에서 나의 은혜를 입었다.
.     안식처를 찾아나선 이스라엘에게
3    나 야훼는 멀리서 나타나주었다.
.     나는 한결같은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여
.     너에게 변함없는 자비를 베풀었다.
4    처녀 이스라엘아,
.     내가 너를 다시 세워주리라.
.     너는 다시 일어서서
.     몸치장을 하고 소구를 치며
.     흥겹게 춤추며 나오게 되리라.
5    사마리아 이 산 저 산에
.     다시 포도를 심고
.     심은 사람이 그 포도를 따먹게 되리라.
6   ‘시온으로 올라가 우리 하느님 야훼를 뵙자!’고
.     보초들의 외치는 소리가 에브라임 산에서 터져 나올 날이 왔다.

시편 118:1-2, 14-24

1    주님께 감사노래 불러라, 그는 어지시다.
.  
“그의 사랑 영원하시다”
2    이스라엘 문중아, 노래 불러라.
.  
“그의 사랑 영원하시다.”
14  주님은 나의 힘 나의 노래
.    
나의 구원이시다.
15  의로운 사람들의 집집에서
.    
터져 나오는 저 승리의 함성
16  주님의 오른손이 번쩍 들렸다.
.    
주님의 오른손이 힘을 떨치셨다.
17  나는 죽지 않고 살아서
.    
주께서 하신 일을 널리 선포하리라.
18  주께서는 나를 벌하시고 또 벌하셨지만
.    
그러나 죽게 버려두지는 아니하셨다.
19  정의의 문을 열어라.
.    
내가 들어가 주님께 감사기도 드리리라.
20  이것이 주님의 문이니,
.    
의인들이 이리로 들어가리라.
21  나의 기도 들으시고 나를 구해 주셨으니
.    
주님께 감사기도 드립니다.
22  집짓는 자들이 버린 돌이
.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23  우리 눈에는 놀라운 일,
.    
주께서 하신 일이다.
24  이 날은 주께서 내신 날,
.    
다 함께 기뻐하며 즐거워하자.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사도 10:34-43

34 ¶ 베드로는 이렇게 말을 시작하였다. “나는 하느님께서 사람을 차별대우하지 않으시고 35 당신을 두려워하며 올바르게 사는 사람이면 어느 나라 사람이든지 다 받아주신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36 하느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당신의 말씀을 전해 주셨는데 그것은 만민의 주 예수 그리스도를 시켜 선포하신 평화의 복음입니다. 37 이것은 여러분도 알다시피 요한이 세례를 선포한 이래 갈릴래아에서 비롯하여 온 유다 지방에 걸쳐서 일어났던 38 나자렛 예수에 관한 일들입니다. 하느님께서는 그분에게 성령과 능력을 부어주시고 그분과 함께 계셨습니다. 그래서 그분은 두루 다니시며 좋은 일을 해주시고 악마에게 짓눌린 사람들을 모두 고쳐주셨습니다. 39 우리는 예수께서 유다 지방과 예루살렘에서 행하신 모든 일을 목격한 사람입니다. 사람들이 그분을 십자가에 달아 죽였지만 40 하느님께서는 그분을 사흘 만에 다시 살리시고 우리에게 나타나게 하셨습니다. 41 그분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신 것이 아니라 하느님께서 증인으로 미리 택하신 우리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그분이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뒤에 우리는 그분과 함께 먹기도 하고 마시기도 하였습니다. 42 그분은 우리에게 하느님께서 자기를 산 이들과 죽은 이들의 심판자로 정하셨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선포하고 증언하라고 분부하셨습니다. 43 모든 예언자들도 이 예수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그분의 이름으로 죄를 용서받을 수 있다고 증언하였습니다.”

마태 28:1-10

안식일이 지나고 그 이튿날 동틀 무렵에 막달라 여자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러갔다. 2 그런데 갑자기 큰 지진이 일어나면서 하늘에서 주의 천사가 내려와 그 돌을 굴려내고 그 위에 앉았다. 3 그 천사의 모습은 번개처럼 빛났고 옷은 눈같이 희었다. 4 이 광경을 본 경비병들은 겁에 질려 떨다가 까무러쳤다. 5 그 때 천사가 여자들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무서워하지 마라. 너희는 십자가에 달리셨던 예수를 찾고 있으나 6 그분은 여기 계시지 않다. 전에 말씀하신 대로 다시 살아나셨다. 그분이 누우셨던 곳을 와서 보아라. 7 그리고 빨리 제자들에게 가서 ‘예수께서는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셨고 당신들보다 먼저 갈릴래아로 가실 터이니 거기에서 그분을 뵙게 될 것이오.’ 하고 알려라. 나는 이 말을 전하러 왔다.” 8 여자들은 무서우면서도 기쁨에 넘쳐서 제자들에게 이 소식을 전하려고 무덤을 떠나 급히 달려갔다. 9 그런데 뜻밖에도 예수께서 그 여자들을 향하여 걸어오셔서 “평안하냐?” 하고 말씀하셨다. 여자들은 가까이 가서 그의 두 발을 붙잡고 엎드려 절하였다. 10 그러자 예수께서는 그 여자들에게 “두려워하지 마라. 가서 내 형제들에게 갈릴래아로 가라고 전하여라. 그들은 거기서 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댓글 남기기